한국에서 놀고먹기

[원주] 원주 가성비 맛집 갈비애정찬 내돈내산 방문 후기

포옹이 2024. 8. 22. 17:04
반응형

원주 맛집 추천

원주에서 푸짐하고 맛있는 한식을 찾고 계신가요? 가성비까지 좋은 '갈비애정찬'을 추천드립니다.

저녁식사
한상 가득 차려진 정찬

포옹이가 원주에 방문할 때마다 찾는 원주 맛집입니다. 인터불고호텔 근처라 찾기 쉬워요. 주차장도 꽤 넓습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3만 원으로 위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가성비 한식점입니다.

불고기전골

메뉴

포옹이는 주말 및 공휴일에 방문을 하여 정찬메뉴로 선택했습니다.
 
불고기정찬 - 20000원
보리굴비 간장게장 정찬 - 30000원
보리굴비 양념게장 정찬 - 30000원
 
위 메뉴외에 다른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갈비도 드실 수 있습니다.

간장게장

간장게장 정찬의 비주얼을 보세요. 밥도둑입니다. 자세히 보면 꼬막장과 새우장이 함께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념게장 또한 잘 숙성되어 집게발도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과 간장 게장 둘 다 맛있습니다.

연어

식전음식으로 곁들임 훈제연어가 나옵니다. 역시 맛있네요.

보리굴비

보리굴비

기억에 보리굴비는 없었던 것 같은데 세월이 지나니 보리굴비가 메뉴에 추가가 되었더라구요. 녹차는 예쁜 유리병에 담겨 나오고 국그릇에 녹차를 부어 밥과 함께 보리굴비를 드시면 됩니다. 처음 전라도에서 보리굴비 정식을 접하고 충격을 먹었던 일이 생각나네요. 
 
보리굴비를 처음으로 접했던 포옹이는 녹차에 밥을 말아먹는 문화를 몰랐습니다. 대접이 엄청 큰 것이 나와 좋아했는데 녹차를 붓는 거여서 실망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갈비애정찬에서 나온 보리굴비는 맛있었습니다. 결국 먹다 너무 배가 불러서 음식을 조금 남겼습니다. 
 
마치며
 
게장과 보리굴비 없이 불고기 정찬만 드셔도 양이 많아서 저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음식을 많이 남겨서 다음번에는 불고기 정찬만 주문하겠다고 다짐하고 왔습니다. 저는 원래 소식을 하므로 일반 남자분들의 양에는 맞는 것 같습니다. 
 
원주에 놀러가시고, 맛있는 한식을 원하신다면 갈비애정찬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